“한동훈 발표, 국민의힘의 진심”… 충청권 4개 시·도당 선대위
“한동훈 발표, 국민의힘의 진심”… 충청권 4개 시·도당 선대위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3.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발표… 진정한 정치행정 중심·‘대세충청’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기대
최민호 세종시장, “충청권이 제2수도권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 호평
세종시 나성동에 있는 국민의힘 세종시당 입구
세종시 나성동에 있는 국민의힘 세종시당 입구

국민의힘 세종시당을 포함한 국민의힘 대세충청 4개 시·도당 선거대책위원회는 27일 ‘국회의 세종시 완전 이전 발표 약속은 대세충청 공동 번영을 위한 국민의힘의 진심’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세종시당 등 충청권 4개 시·도당 선대위는 성명에서 “한동훈 위원장은 오늘 오전 기자회견에서 ‘완전한 국회’로 세종시를 정치·행정수도로 완성하고, 기존의 서울 여의도 국회 공간은 문화·금융 중심 공간으로 바꿔서 동료시민에게 돌려드릴 것을 약속했다”고 전한 뒤 “그 동안 세종은 ‘반쪽 행정수도’라는 우려를 받아 왔다. 그러나 이번 ‘완전한 국회 이전 약속’으로 이러한 우려를 덜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대세충청’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한동훈 위원장의 약속은 ‘대세충청 공동의 발전을 위한 결단’이며, ‘대한민국 지방시대’를 여는 국민의힘의 진심을 대세충청 모든 동료시민께 보이는 것”이라며 “또한 세종의사당 조속 건립이라는 대선 공약의 달성을 한 차원 넘어 ‘대세충청’이 진정한 ‘대한민국의 정치·행정의 중심’으로 거듭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논평했다.

국민의힘 당적을 가진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국회의 완전한 세종시 이전을 통해 세종을 정치·행정의 수도로 완성하겠다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을 적극 환영한다”고 했다.

최민호 시장은 “이는 그동안 우리시가 주장한 행정수도 완성과 궤를 같이 하는 것으로, 대한민국 균형발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임이 분명하다”며 “국회의 완전한 세종 이전은 대통령 집무실 건립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이 약속했던 지방시대 완성에 중요한 기폭제가 될 것으로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와 대통령 집무실 설치가 완성되면 세종을 중심으로 한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에 큰 동력이 확보되고, 이를 통해 충청권이 제2수도권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적지 않다”고 했다.

최 시장은 “이제 남은 것은 지방소멸의 위기를 넘어 국가 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여야 정치권의 과감한 결단”이라며 “우리 시는 대한민국 정치·행정수도 완성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다하기 위해 충청권 광역교통망 체계 마련과 세종시법 전면 개정을 통한 행정특례 확보 등 사전 법적·제도적 근거 마련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