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문화관광재단 대표 임용예정자 임명 철회·사퇴 촉구”
“세종시 문화관광재단 대표 임용예정자 임명 철회·사퇴 촉구”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2.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성명 발표… “주도자 아니었다, 면죄부 될 수 없어” 주장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등 7개 시민단체는 '2017 행정사무감사 시민 모니터링단'을 발족했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상임대표 김갑년)는 15일 성명을 내고,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박영국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임용예정자의 임명철회와 사퇴를 촉구했다. 

이날 오후 발표된 성명은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사건을 주도한 박근혜 전 대통령,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조윤선 전 문화체육부 장관 등 권력자들은 특검의 수사를 통해 법의 심판을 받았다”고 상기한 뒤 “기소에서 제외되었다는 것이 죄가 없음을 인정한 것은 아니다. 주도자가 아니었다는 것도 면죄부가 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성명은 이어 “박영국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임용예정자는 감사원으로부터 징계를 요구받아 강등되었고, 이는 정권 차원의 조직적 범죄에 책임을 물은 것”이라며 “그렇기에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에 지원을 해서도 안 되는 인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성명은 “시민은 세종시가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선정된 지금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을 운영하는 대표로서 도덕적 결함은 없는지, 그동안 도시의 하드웨어 구축에 치중되어 소홀했던 문화”관광 등 소프트웨어를 잘 구성해갈 인물인지를 알고자 하는 것”이라며 인사청문회 개최 필요성을 강조했다.

성명은 또 “세종시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임용 관련해서 세종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시민이 알고 싶은 것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과 세종시 누리집에 공개되고 있는 대표이사 공개모집 지원서류와 첨부 붙임자료가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