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금강변 방화 용의자, 잡고 보니 중학교 선생님
세종시 금강변 방화 용의자, 잡고 보니 중학교 선생님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2.11 13: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바이 타고 돌아다니며 불 지른 30대 남성 긴급체포, 입건 조사중
세종남부경찰서, 주변 CCTV 돌려 확인… 행복도시 사는 정규직 교사
지난 9일 밤 세종시 금강변 화재 현장에 소방관과 경찰관들이 도착, 진화 작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불을 지른 30대 중학교 교사가 세종남부경찰서에 긴급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 (사진=세종시소방본부)

최근 야간에 세종시 금강변 갈대밭을 돌며 불을 지른 용의자는 현직 중학교 교사인 것으로 확인됐다.

세종남부경찰서는 행복도시에 있는 한 중학교 정규직 교사로 재직 중인 30대 남성 1명을 붙잡아 방화 혐의로 입건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 남성은 지난 7일과 9일 밤 오토바이를 타고 세종시 금강변 일대를 돌며 갈대밭에 여러 차례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이 남성은 9일 오후 10시 56분쯤부터 세종시 반곡동 수루배마을 1단지 앞과 연기면 세종리 햇무리교 인근 금강변, 해밀동 원수산 MTB 공원 인근 임야 등 3곳에 10여분 간격으로 불을 지른 뒤 긴급체포됐다는 것.

이때 목격자는 “한 남자가 오토바이를 타고 돌아다니며 불을 질렀다”고 119에 신고했다.

경찰은 인근 CCTV를 모두 돌려본 결과 이 남성을 방화 용의자로 특정, 금강 남쪽 행복도시에 있는 자택에서 긴급체포한 후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경찰은 이 남성이 지난달 30일과 지난 5일에도 금강변에 불을 질렀다는 진술을 확보한 뒤 지난해 2~3월 세종시 금강변에서 발생한 8건의 연쇄방화 사건과의 연관성을 조사 중이다.

경찰 조사에서 이 남성은 불을 지른 이유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랬다”고만 진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종시교육청은 “경찰 수사 결과를 받아본 후 징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남성이 재직하고 있는 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선뜻 믿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다니는 학교의 선생님이 방화범이라니 믿을 수 없다. 무섭다는 생각이 든다”며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문제가 심각하다”고 말했다.

이 학교의 한 재학생은 “그럴 분이 아닌데,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며 “방학 전까지만 해도 학교에서 마주친 분인데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느개비 2022-02-19 00:52:05
남성할당제 폐지하라!!!!쓸모없는 범죄싸개 한남교사를 의무적으로 왜 뽑아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