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별진료소 대기 시간, ‘세종엔’으로 미리 확인하세요
선별진료소 대기 시간, ‘세종엔’으로 미리 확인하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2.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AI) 기술 활용, 4단계(원활‧보통‧혼잡‧대혼잡) 실시간 알림
스마트포털 ‘세종엔’을 활용해 선별진료소 상황을 체크하는 모습 (사진=세종시)

29일부터 스마트포털 ‘세종엔’을 통해 실시간으로 세종지역 선별진료소 혼잡도 정보가 제공된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선별진료소 이용자 수가 급격히 늘면서, 세종시는 시민 편의와 검사 효율성을 위해 대기인원, 대기시간 등 관련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세종시에 따르면 혼잡도는 선별진료소 상황에 따라 4단계로 구분해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는 현장에 설치된 지능형 CCTV의 AI(인공지능)가 대기자 수와 대기시간을 자동으로 계산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추가적인 관리인력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

진단검사를 받으려는 시민들은 세종엔을 활용해 선별진료소 이용자가 붐비는 시간대를 피해 빠른 검사를 받으면 된다.

이에 따라 선별진료소 현장관리 인력의 업무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세종시는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포털 세종엔은 모바일·PC 등을 통해 누리집(www.smartsejong.kr)에 접속하거나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세종엔’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세종시가 운영하는 선별진료소는 보람동 시청 앞과 조치원읍 세종시보건소 두 군데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스마트기술을 이용해 추운날씨에 검사를 위해 장시간 대기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다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별진료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앞으로도 시민편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