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서점과 함께하는 ‘동네서점 배움자리’ 공모
세종시 서점과 함께하는 ‘동네서점 배움자리’ 공모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2.2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9일~3월 11일 접수, 총 3곳 서점 선정 계획
서점 1곳당 300만원 지원, 4명 이상 들어갈 공간 확보해야
“지식 공유-문화 교류의 장으로서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은 29일부터 3월 11일까지 ‘동네서점 배움자리’ 사업 공모를 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동네서점 배움자리’는 지역 기반 동네서점에서 세종시민과 학생들이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활발하게 참여, 삶의 가치를 자기 주도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동네서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네서점 배움자리’ 사업 공고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서류 접수 기간은 2월 29일부터 3월 11일 오후 5시까지이다.

자격 조건은 사업장 소재지가 세종시이면서, 사업자등록증상 업종이 ‘서점’ 또는 ‘서적’이 표기된 서점이어야 한다.

또 지역 기반 동네서점 활성화를 위해 대형 프랜차이즈를 제외하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해 4명 이상의 인원 수용이 가능한 공간을 확보한 서점이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세종시교육청 학원평생교육 담당자(☎ 044-320-3133)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3월 중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3곳의 서점을 선정할 예정인 가운데, 서점 1곳당 3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시교육청은 덧붙였다.

정광태 세종교육청 교육행정국장은 “동네서점과 함께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활발한 운영으로, 지식 나눔과 문화 교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세종시민과 학생들이 새로운 학습의 기회를 만나고 함께 소통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