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 취임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 취임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1.2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 분야에서 공직 생활, 대전시 노인복지관 관장 등 역임
신임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오른쪽)이 25일 최민호 세종시장(왼쪽)에게 임명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제2대 원장에 김명희(63) 전 대전시 노인복지관 관장이 25일 취임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25일 오전 세종시청 집무실에서 신임 김명희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명희 원장은 1978년 공직에 입문한 뒤 주로 대전시청에서 보건복지·여성·가족·자활·돌봄·평생교육 등의 분야 보직을 두루 거쳤다. 대전시의회 의회협력담당, 복지환경 전문위원, 의사담당관도 역임했다.

공직생활 중 대전대학교에서 사회복지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고 2018년 퇴임했다. 이후 한남대학교 사회혁신원 연구전담교수, ㈜)유알아이 미래전략연구원 부원장, 대전시 노인복지관장을 역임했다고 세종시 사회서비스원은 밝혔다.

김 원장은 “세종형 사회서비스 모델 구축, 사회서비스 공공성 확대, 상생 가능한 복지생태계 실현, 복지·돌봄 서비스 고도화, 안전 및 책임경영 구현의 5대 운영목표를 추진하겠다”면서 “그동안의 경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행복한 세종형 사회서비스를 구축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명희 원장의 취임식은 2월 중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다목적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