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지금 의정 연수 중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지금 의정 연수 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7.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3일 사흘간 조례안, 예·결산 심사, 행정사무감사 심사 기법 등 교육받아
세종시의회 의원 20명이 11일 조치원 문화정원에서 의정연수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의장 상병헌)는 제4대 개원에 따라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조치원 문화정원 등지에서 의원 및 사무처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제4대 세종시의회 의원 20명 중 초선의원의 수는 17명으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기본교육을 통해 의정활동의 이해도와 안건심사의 전문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시의회는 밝혔다.

참석자들은 ‘제4대 의회 의원이 숙지해야 할 기본사항 및 조례안 작성·심사법’, ‘청탁금지법 주요 사례, 의원 행동강령 교육’, ‘예·결산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 착안사항’ 등에 관한 교육을 받았다는 것.

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 홍보관과 대통령기록관 등을 방문해 세종시 건설과정을 듣고 주요 시설물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상병헌 의장은 “이번 의정연수를 통해 조례안 발의 절차, 예·결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기법 등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의원 및 직원의 전문성을 높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 의워들이 11일부터 13일까지 조치원 문화정원 등지에서 의정연수를 받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