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장영실고, "우리 학교에선 이런 걸 공부합니다"
세종장영실고, "우리 학교에선 이런 걸 공부합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5.2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방문의날 운영' 학부모 초청 학교 개방
업무협약을 맺은 업체 및 유관기관 부스가 운영되고 있다.
장영실고와 업무협약을 맺은 업체 및 유관기관 부스가 운영돼 면접이 진행되기도 했다.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는 21일 `학교 안으로`라는 주제로 중학생과 재학생 학부모를 초청하는 `학교 방문의 날`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닫혀있던 학교의 문을 개교 이래 처음으로 활짝 열어 관심이 집중됐다.

세종시 중학교 학부모와 장영실고 학부모 및 학생들 18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학과 특색을 살린 체험활동과 실습실 등 시설을 탐방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학과 선생님들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 내용을 일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도 마련됐다.

세종장영실고와 업무협약을 맺은 30여 개의 업체와 고려대학교 일자리센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35개 부스를 운영했다.

기업설명회는 올해 첫 졸업생이 되는 3학년을 대상으로 전공 관련 기업에 대한 이해와 사전 실전 면접의 경험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학부모는 “자녀가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학교가 어떤지 많이 궁금했는데,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학교 시설을 둘러보고 체험을 하니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최재화 교장은 “행사에 참여해 주신 업체에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이 기업 현장에 가서 큰 일꾼이 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열심히 잘 가르치겠다”라고 약속의 말을 전했다.

세종시 중학교 학부모 및 장영실고 학부모들이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중학교 학부모 및 장영실고 학부모들이 보건간호학과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