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방선거 후보 등록 첫날… 이춘희·최민호, 나란히 마쳐
세종시 지방선거 후보 등록 첫날… 이춘희·최민호, 나란히 마쳐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5.1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 후보 5명도 등록 완료, 시의원 후보들도 줄지어 기다려
12일 오전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국민의힘 소속 김광운, 조유미 후보 등이 등록서류 확인을 받고 있다.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 등록이 12일과 13일 이틀간 진행되는 가운데, 첫날인 12일 세종시에서 시장-교육감-시의원 후보 등록을 하려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최민호 국민의힘·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는 이날 오전 8시40분쯤 선거사무장 등과 함께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 도착해 후보 등록을 마쳤다.

3선에 도전하는 이춘희 후보는 후보 등록을 마친 뒤 기자들에게 “저는 세종시를 설계한 사람으로,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완성해야 할 책임이 있다”면서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는 물론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행복 1번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12일 오전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하기 위해 온 이춘희 더불어민주당(왼쪽) 세종시장 후보,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가 나란히 서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후보 등록을 첫 번째로 한 사람은 윤희경 세종시의회 의원 선거 제7선거구(도담동 갑) 무소속 후보였다.

그는 “첫 번째로 후보 등록을 하기 위해 이날 새벽 3시쯤부터 세종선거관리위원회 앞에서 기다렸다”고 말했다.

본선 완주가 예상되는 세종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6명 중 강미애·사진숙·최교진·최정수·최태호(가나다 순) 후보가 잇따라 세종시선관위로 와 이날 오후 3시 현재 후보 등록을 마쳤다.

세종시의회 의원선거 예비후보 중 더불어민주당 상병헌(제9 선거구 아름동)·박정선(제7 선거구 도담동갑)·유인호(제13선거구 보람동)·임채성(제10 선거구 종촌동), 국민의힘 김광운(제2 선거구 조치원을)·김충식(제1 선거구 조치원갑)·조유미(제13 선거구 보람동) 예비후보 등도 같은 날 오후 3시 현재 후보 등록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지방선거 후보 등록은 13일 오후 6시까지이지만, 법정 선거운동 기간은 오는 19일 0시부터 시작해 오는 31일 자정까지 13일간이다. 

12일 오전 세종시선관위에서 박정선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의회 의원 선거 예비후보(왼쪽), 유인호 민주당 예비후보(오른쪽)가 등록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