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달라진 선거전, 이영선 영상시리즈 ‘표심 공략’
코로나에 달라진 선거전, 이영선 영상시리즈 ‘표심 공략’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2.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별 선거공약 ‘이영선이 한다’ 제작, 유튜브 '이영선TV'에 업로드
이영선 예비후보가 선거 공약을 테마별 영상시리즈로 제작해 표심을 공략하고 있다. 사진은 영상 캡쳐 화면

코로나19 사태가 선거전의 풍토도 달라지게 만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영선 국회의원 예비후보(민변 변호사)가 선거 공약을 테마별 영상시리즈로 제작해 표심을 공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제목은 '이영선이 한다'.

첫 번째로 제작된 영상에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을 위한 ‘감염병전문센터’ 설립 공약이 담긴 ‘세종충남대병원’을 주제로 했다. 26일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은 '이영선TV'를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예비후보는 “선거운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할 시기이지만, 코로나 여파로 시민들을 직접 만나기가 힘들다. 오히려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영상시리즈를 만든 배경을 설명했다.

이 예비후보는 앞으로 1~2일 간격으로 ▲행정수도 완성 ▲교통 ▲문화 ▲복지 ▲교육 등 테마별 공약을 영상으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이 예비후보는 최근 청년세대와 소통하자는 의미를 담아 ‘아무노래 챌린지’에도 참여해 익살스런 율동으로 눈길을 끈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 등 주요 정당 여타 후보군 역시 대면접촉 선거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선거전에 집중하고 있다. 세종시 첫 확진자가 발생하고 정부의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데 따른 조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