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세종시장 당내경선, '맞고소'
새누리당 세종시장 당내경선, '맞고소'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4.03.26 16:40
  • 댓글 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당, "당내 심의없는 고소는 명백한 해당행위" 자제 요청

   새누리당 세종시장 당내 경선이 고소,고발로 이어져 법정다툼으로 비화되면서 '아름다운 경선'은 어렵게 됐다.<사진은 새누리당 출마 예상자인 유한식 현 세종시장(사진 왼쪽)과 최민호 전 행복청장>
새누리당 세종시장 당내 경선이 고소, 고발로 이어져 ‘아름다운 경선’은 사실상 어렵게 됐다.

새누리당 중앙당은 25일 세종시장 예비후보로 유한식 세종시장과 최민호 전 행복청장을 최종 경선 대상자로 확정했다. 하지만 양측은 이미 대전지검에 공직선거법과 허위사실 유포혐의로 상대방을 고소, 고발해 시장 후보 당내 경선이 법정다툼으로 비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새누리당 세종시장 후보 당내 경선은 초반부터 과열 양상을 띠면서 정책 비교를 통한 후보 선택보다는 감정 대결로 치닫게 됐다. 당초 경선 잔치를 통해 새누리당 붐을 조성하고 ‘6.4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끈다는 전략에 차질도 예상되고 있다.

특히, 새누리당 내부에서도 벌써부터 과열된 당내경선의 부작용을 우려하는가 하면 당에 대한 유권자의 피로감이 쌓이면서 지지도 하락을 걱정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지난 1월 최민호 전 행복청장이 세종시장 출마기자회견에서 세종시립 의료원의 적자 규모가 48억 원이라고 밝힌 데 대해 한 당원이 이달 초 대전지검에 최 전 청장을 허위사실 유포혐의로 고발했다. 그는 세종시립의원 적자규모가 9억여 원으로 48억원은 사실과 다르다는 의견을 고소이유로 밝혔다. 당원의 고소지만 정황상 유한식 시장 측과 사전 협의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또, 최민호 전 청장 측 수행비서인 이모씨는 지난 21일 역시 대전지검에 공직선거 위반혐의로 유한식 시장과의 통화 내용을 증거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씨는 “유시장이 전화로 ‘보답하겠습니다’, ‘전화를 종종 주세요’라고 한 말은 사전 선거운동” 이라며 “수행비서 이전에 시민의 한 사람으로 묵과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25일 오후 3시 40분부터 대전지검에 약 4시간동안 조사를 받았다.

이에 앞 서 지난 20일 최 전청장 측은 세종시 선관위에 통화 내역을 제출하고 조사를 요청했다.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한 관계자는 “당내 경선 중에 일어난 사안이어서 새누리당 경선관리위원회에서 다룰 내용”이라며 “다만 유사한 사건의 반복 여부에 대해 면밀하게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누리당 세종시당 박영환 사무처장은 26일 오후 3시 새누리당 세종시당사에 양측 후보 대리인을 불러 시당 입장을 전달하고 재발 방지를 강력하게 촉구했다.

박처장은 “이운룡 공천관리위원장을 대신해서 말씀을 전한다" 며 "고소, 고발이 난무하는 새누리당 세종시장 예비후보 간의 행태는 당 조직을 해치는 해당행위”라고 말하면서 “당에 공식적인 공천관리위원회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법적인 조치를 먼저 취하고 당이 뒤늦게 알게 하는 것은 명백한 잘못”이라고 질책했다.

그는 또, “당내 경선과 관련한 선거법 위반이 있으면 공천관리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 하는 것이 순서”라며 “향후 또다시 이런 행위가 있을 경우 해당 행위로 보고 중앙당 사무총장에게 직접 보고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새누리당 세종시당 박영환 사무처장<사진 가운데>은 26일 유한식, 최민호 측 대리인을 당사로 불러 작금의 사태에 대해 우려를 표하면서 재발방지 촉구와 함께 당의 입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어 박처장은 “세종시당의 입장을 반드시 후보에게 전해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하고 “조만간 공천관리위원장이 두 후보를 불러 재차 자제를 촉구하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확인되지 않고 근거가 없는 사실을 가지고 언론플레이를 하는 것은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 며 “팩트가 아닌 것으로 또다시 언론플레이를 하면 정식으로 사법 당국에 해당 언론인까지 고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솔찍히 2014-04-05 15:43:29
유한식씨는 이제 고생많이 하셨으니 박수 칠때 떠나야한다.
큰그림을 그릴줄아는 분이 세종특별자치시 세계명품도시를 만들어야한다.
작금의 사태엔 두분들의 과열된 경쟁에서 아름답지 못했던거 아닌가?
유한식 시장님은 요만했음 되었으니 세종시민전부가 한결같이 원하는
최민호 후보에게 양보를해야 한다.

구관이 명관? 2014-04-05 12:08:32
새누리 세종시당 싸움에 박수 치는 건 누구일까? 더럽게 썩은 조직이 이겨라. 공격 꺼리 많다. 표 모아지는 소리가 들린다. 고맙다. 구관이 아무래도 우리가 바라는 바다. 이러면서 입 다물고 있는 것 보여 ? 안보여요

웃기는 세상 2014-04-05 11:02:14
더해라 더해라 새누리 세종시당 . 이래서 살맛 난다오. 이제 시장 좀 바꿔 봐?
하는 짓거리 어느시대 짓이랴?

세란님 2014-04-05 08:30:11
헛방귀 아무데고 뀌는것이 아니야. 때와 장소를 가려야지.

세란씨 2014-04-04 22:27:54
인저 슬슬 눈도 감기고 저두 자야 하니께 한가지만 더 물으께유.

"가재는 게편이다"

그게 뭔 소리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