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불러요 ‘꿈의 도시 세종’
함께 불러요 ‘꿈의 도시 세종’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11.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시민의노래 다양한 버전 완성…온라인등 공개

세종시가 시민의 노래 ‘꿈의 도시 세종’을 다양한 버전으로 완성, 지난 28일 악보와 뮤직비디오 등을 공개했다. <사진은 뮤직비디오 캡쳐 장면>
세종시를 대표하는 상징물 중 하나인 시민의 노래 ‘꿈의 도시 세종’이 다양한 버전으로 완성돼, 28일 악보와 뮤직비디오 등이 공개됐다.

세종시는 지난 10월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린 세종축제 개막식에서 참샘초등학교 합창단이 선보인 합창곡 외에 재즈와 댄스 등 다양한 버전의 노래를 완성했다.

시민의 노래 노랫말은 전 국민 대상 공모를 통해 접수한 곡들 중 시민의 노래 제정 자문단의 심사를 통해 가장 아름다운 노랫말로 선정된 3곡을 합쳐 새롭게 만든 것이다.

뮤직비디오는 세종시를 대표하는 장소인 세종호수공원·국립세종도서관·금강 등을 비롯해 세종시 관내 주요 명소의 아름다운 모습을 타임랩스(time-lapse: 일정하게 정해진 간격으로 움직임을 촬영한 후 정상 속도로 영사함)라는 촬영 기법을 활용해 제작했고, 시민 각계각층의 밝고 행복한 모습과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 등을 담고 있다.

신동학 공보관은 “누구나 쉽고 재밌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시민의 노래를 즐겨 불러 달라”며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 뮤직비디오도 많이 감상해 달라”고 당부했다.

‘꿈의 도시 세종’ 뮤직비디오는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와 블로그(sejongstory.kr), 유튜브(youtube.com/user/happysejongsi)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세종시 시민의 노래 ‘꿈의 도시 세종’ 악보 <작사:세종특별자치시, 작곡:강인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