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식 시장,"이완구 위원장 내정 환영"
유한식 시장,"이완구 위원장 내정 환영"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3.10.1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긴급기자회견열고 세종시 특별법 통과에 역할 기대

   유한식 세종시장은 15일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이완구 의원의 세종시 발전특위 위원장 내정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유한식 세종시장은 15일 오전 11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8월 새누리당 현장 최고·중진 연석회의에서 결의된 ‘지속가능한 세종시 발전 특별위원회’를 14일 구성하고 운영하게 된 것을 적극 환영한다” 며 “특위 위원장에 이완구 의원을 내정한 것은 더욱 반가운 일이며 앞으로 세종시 현안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 시장은 세종시 특별법 통과와 관련, “법안 발의를 한 이해찬 의원과 세종시에서 기재부를 설득해왔지만 현실적으로 움직이는 게 쉽지 않는 상황”이라며 “기재부에서 공직을 시작한 이완구 의원의 특위위원장 내정은 걸림돌인 ‘세종시 광특계정 설치’ 등 재정지원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또, 유시장은 이 내정자는 충남도지사 재직 중 세종시 수정안이 대두되었을 때 세종시 원안 고수를 위해 도지사 직을 내던졌던 용기있고 뚝심 있는 의원이라며 “세종시의 현안과 문제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세종시민들의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위구성과 위원장 내정 등 일련의 정치적인 상황은 이번 정기국회에서 새누리당이 세종시 특별법 통과 의지를 읽게 하고 있다며 “세종시민들과 함께 특별법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