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을 개혁신당 이태환, “국립대·24시간 어린이병원 추진”
세종시을 개혁신당 이태환, “국립대·24시간 어린이병원 추진”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3.1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첨단산업에 특화된 경쟁력 있는 세종국립대학교 설립 공언
공공산후조리원·공공어린이문화센터 설립도 추진하겠다고 약속
“8년간 의정활동 바탕으로 시민의 삶과 밀접한 부분부터 공약화”
이태환 개혁신당 세종시을 선거구 예비후보가 11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이태환(37) 개혁신당 세종시을 선거구 예비후보가 11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교육·돌봄과 마을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오전 김종인 개혁신당 공천관리위원장이 발표한 2차 공천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 같은 당 세종시을 선거구 후보로 확정된 이태환 예비후보는 “행정수도 등의 공약보다 교육, 돌봄, 마을 관련 공약을 먼저 발표하는 이유는 세종시의 미래는 아이들에게 있고, 아이를 키우는 일,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리는 일이 가장 시급한 일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교육 분야 공약으로 ▲지역 첨단산업에 특화된 경쟁력 있는 세종국립대학교 설립 추진 ▲24시간 어린이병원 설립 등 아픈 어린이 지원 강화 ▲기초학력 향상 지원 ▲정교한 개인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 ▲공공산후조리원, 공공어린이문화센터 설립 ▲교육분야 현안 해결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세종국립대학교 설립 추진의 경우 세종에 국립대학이 설립되면 ▲국제적으로 유능한 인재, 미래산업 분야를 끌어나갈 융합형 인재 육성 ▲세종국립대학에 초중고생 글로벌, 영재, 기초학문 분야 캠프 개설 등을 통해 세종시 학생들이 세계를 이끌어 갈 핵심으로 클 수 있는 대학으로 만들어 셎오시 교육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이어 그는 대학 등록금 무상화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들의 건강과 관련해서는 그 외에 ▲소아당뇨, 난치 희소병 어린이 지원 강화 ▲씩씩한 아이 돌봄서비스 시행으로 부모 부담 완화 등을 제시했다.

개인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 공약으로는 ▲경험 많고 실력 있는 대입지원관 확보 적극 지원 ▲중3부터 고3까지 대면 집중 대입 컨설팅 시행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 지원체계 구축 등을 내걸었다.

마을 분야 공약으로는 크게 ▲마을공동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법적 근거 마련 ▲온동네 초등돌봄 시스템 구축 ▲마을과 아이들의 안전 강화 ▲공동주택 하자 관련 법 개정 ▲크린넷 수리비용 지원 근거 마련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이태환 예비후보는 “지난 8년간(세종시의회)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과 밀접한 부분, 그리고 실제 해낼 수 있는 내용을 공약으로 만든 것”이라며 “젊음, 경험, 능력으로 시민의 더 특별한 삶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1986년 충남 연기군(현 세종시)에서 출생한 그는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청년위원장, 노무현재단 대전세종충남지역위원회 운영위원, 제2대 세종시의회 교육위원장, 제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지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의 영입 제안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지난 2월 6일 개혁신당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