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비, 추워도 걱정없어요”… 마음껏 노는 실내놀이터, 세종시서 문 열어
“눈·비, 추워도 걱정없어요”… 마음껏 노는 실내놀이터, 세종시서 문 열어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12.2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촌동 종촌종합복지센터 2층에 310㎡ 넓이로 조성, 22일 개장식
화~토요일 주5일 무료 개방… 친환경 놀이기구·가상현실 기기 갖춰
1일 3회차에 2시간 어린이 25명씩 입장… 26일부터 2주간 시범운영
22일 개장한 세종시 종촌동 종촌종합복지센터 2층 '세종형 실내놀이터 1호'에 설치돼 있는 가상현실 기기에 이날 개장식에 참석한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앞줄 왼쪽), 최민호 세종시장(앞줄 오른쪽) 등이 탑승해 체험하고 있다.

눈이나 비가 내리거나 미세먼지, 추위·더위가 아무리 심해도 상관없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실내 놀이공간이 22일 세종시에서 문을 열었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날 문을 연 실내놀이터는 세종시 종촌동 종촌종합복지센터 2층 310㎡ 넓이로 조성됐다.

시가 ‘세종형 실내놀이터 1호’라고 이름을 붙인 이 곳의 내부에는 지난해 8월 주민 1000여 명의 선호도조사를 통해 선정한 친환경 소재 놀이기구와 가상현실(VR) 기기가 갖춰져 있다.

세종형 실내놀이터 1호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5일 무료로 개방된다. 즉 일요일과 월요일은 문을 열지 않는다.

놀이시설 이용은 1일 3회차(오전 1회, 오후 2회)이고 회차별 이용시간은 2시간, 한 회차에 이용 가능한 아동은 25명이다.

이 곳은 만3세 이상 아동부터 이용이 가능하지만, 안전을 위해 놀이기구별로 이용 연령 또는 신장(키)기준이 각각 설정됐다. VR 롤러코스터는 키 120㎝ 이상이어야 탑승이 가능하다.

이용 신청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에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고 세종시는 강조한 뒤 예약인원에 따라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실내놀이터 사무실(☎ 044-300-4918)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시는 이 곳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2주간 시범운영을 한 뒤 내년 1월 11일부터 본격운영에 들어간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사전예약 없이 현장 신청만 하면 된다. 이때 회차별로 15명 이내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22일 문을 연 세종시 종촌동 종촌종합복지센터 2층 '세종형 실내놀이터 1호' 볼풀에서 어린이들이 놀고 있다.

한편 22일 오후 현지에서 열린 ‘세종형 실내놀이터 1호’ 개장식에는 세종시민 50여 명과 최민호 세종시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김충식·안신일·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원 등 내빈이 참석했다.

이날 개장식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빛깔합창단’과 도란도란유치원 ‘치어리딩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 색줄 자르기, 실내놀이터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시는 이번 1호 개장에 이어 내년 상반기 중 조치원읍에서 세종형 실내놀이터 2호를, 내년 하반기에는 소담동에서 3호를 개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민호 시장은 “실내놀이터는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내놀이터 추가 개소를 통해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 종촌동 종촌종합복지센터 2층 '세종형 실내놀이터 1호'에 설치된 레이싱 시뮬레이터.
22일 열린 '세종형 실내놀이터 1호' 개장식에서 축하공연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