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진로교육원-세종테크노파크, MOU 체결
세종진로교육원-세종테크노파크, MOU 체결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10.3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진로탐색 및 체험프로그램 참여 등 진로교육 활성화 지원 상호 협력
안광식 진로교육원장과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다섯 번째부터)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이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원장 안광식)은 31일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 홍보관에서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와 진로교육 활성화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진로탐색 및 체험프로그램 참여 등 진로교육 활성화 지원 ▲관내 기업 대상 학생 체험 및 취업처 발굴 및 연계 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사회의 발전 및 경제 활성화 ▲기반 시설 활용 지역 전략산업 연계 직무 상담 등 직무 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신산업 분야 진로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11월부터 중학교를 대상으로 자율주행 체험 및 자율주행빅데이터관제센터 견학, 바이오메디컬활성소재센터 견학 및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산업분야뿐만 아니라 기관·기업과 연계, 다양한 진로탐색 및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되고, 지역인재로 성장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