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 구내식당 배식하는 분, 시장·부시장님이 맞나요?
세종시청 구내식당 배식하는 분, 시장·부시장님이 맞나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7.04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 시장, 시정4기 1주년 맞아 구내식당서 직원들에 배식 봉사
고기동·이승원 부시장도 함께… 현업 직원 30여명과 오찬 간담회도
4일 세종시청 3층 구내식당에서 최민호 시장(사진 왼쪽)이, 고기동 행정부시장(오른쪽 사진의 왼쪽) 및 이승원 경제부시장이 점심식사를 하러 온 직원들에게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정 4기 출범 1주년을 맞은 최민호 시장이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4일 일일 배식원으로 나왔다.

최 시장은 이날 점심시간에 맞춰 세종시청 3층 구내식당에서 위생 복장을 착용한 뒤 직접 배식을 하며 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날 배식에는 고기동 행정부시장과 이승원 경제부시장도 동참했다.

세종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그동안 시정 4기 철학인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언급하면서 세종시 공직자의 자세로 ‘창조와 도전 정신을 갖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줄곧 강조해 왔다.

이번 배식 봉사는 이같은 시정철학의 연장선에서 지난 1년간 미래전략수도 완성을 위해 각종 현안 사업 추진에 전력해온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서라는 것.

최 시장과 고기동·이승원 부시장은 배식 봉사에 이어 시 청사를 방호·관리하는 청원경찰, 시설물 관리원, 가로수 관리원 등 현업 직원 30여 명과 오찬간담회도 가졌다.

최 시장은 직원들과 식사를 하면서 애로사항을 듣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묵묵히 자신의 역할과 소임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최 시장은 “지난 1년간 이룩해 낸 세종시의 모든 성과는 공직자 모두가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역할과 소임을 다해준 덕분”이라며 “지금까지의 준비를 기반으로 이제는 본격적인 미래전략수도로의 힘찬 비상을 함께 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시민1 2023-07-04 23:09:29
보여주기 행정 그만 하시고 막내 직원들에게 몰리는 과도한 업무의 분배에나 신경써주세요. 젊은 직원들 몇 명 더 세상을 등져야 고쳐질 관행인지 계속 지켜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