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국어 사용 위해 두손 맞잡다
올바른 국어 사용 위해 두손 맞잡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12.03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고려대 세종 국어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공공언어 바르게 쓰기 지침 등 올바른 국어 사용 위해
2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이창민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2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이창민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일 고려대 세종국어문화원(원장 이창민)과 올바른 국어 사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공공언어 바르게 쓰기를 위한 지침 마련 ▲전문가 지원 등 교육 협력 ▲국어 능력 향상과 올바른 국어 사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연구 개발 ▲올바른 언어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홍보 등에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매월 9일을 ‘한글의 날’로 지정‧운영해 올바른 국어 사용 자료를 교직원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10월은 ‘한글의 달’로 정하고 작가 특강, 직원들과 함께하는 한글사랑 운동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 운영, 보도의 달인 선정 등 교직원들의 올바른 한글 사용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결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국어책임관 우수 사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교육 현장에 올바른 국어 사용 문화가 더욱 확산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올바른 국어 사용으로 세종교육청 교직원들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언어생활의 모범과 규범 역할을 수행하여 한글 사랑 도시 세종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