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세대 자녀 스마트 교육법, 명사가 알려줍니다
알파세대 자녀 스마트 교육법, 명사가 알려줍니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8.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세종시서 강연… 9월 28일~10월 26일 수요일마다 진행
무료… 수강신청 9월 27일까지 집현전 학사관리시스템에서 해야
부모교육 특강 안내
부모교육 특강 안내

세종시에 사는 학부모들이 ‘알파세대 자녀를 위한 스마트 교육법’을 들어볼 기회가 생겼다.

이번 강좌는 9월 28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세종시민과 학부모는 박연문화관에서 대면으로, 비대면은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번 강좌를 마련한 기관은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이다.

수강신청은 9월 27일까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사관리시스템(https://sjlms.sjhle.or.kr)에서 가능하며, 대면·비대면 수강신청이 별도 진행된다.

세종시민대학 집현전과 함께하는 부모교육 명사특강 ‘알파세대 자녀를 위한 스마트 교육법’이라고 타이틀을 붙였다.

이번 특강은 MZ세대 부모를 위한 특화된 강좌로 미래교육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고 진흥원은 밝혔다.

첫 번째 강연은 고병헌 성공회대학교 교수의 ‘뉴노멀 시대에서의 슬기로운 부모생활’ 주제로 9월 28일 열린다.

10월 5일 이민호 제이라이프스쿨 대표의 ‘행복한 엄마의 건강한 자녀소통법’, 12일 ‘우리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워줄 것인가?’ 주제로 김윤정 아이중심독서교육연구소 책나들이 대표가 강연을 진행한다는 것.

이어 19일 이은경 ㈜범잡은포수 대표의 ‘알파세대의 스마트 자기주도 공부법’, 26일 권수영 연세대학교 교수의 ‘알파세대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되기’ 강연을 끝으로 이번 특강은 마무리 된다는 것이다.

박영송 원장은 “부모교육 분야 명사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통해 자녀와 부모가 서로를 더 이해하고 가까워지길 바라며, 부모교육 명사특강을 통해 부모로서 아이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연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진원 시민대학팀(☎ 044-865-96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