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경찰범죄심리과, 올 상반기 경찰공무원 6명 합격
한국영상대 경찰범죄심리과, 올 상반기 경찰공무원 6명 합격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2.08.1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5명 이상 경찰관 배출, 지방 2·3년제 경찰학과에서 최고의 성과거둬
한국영상대 경찰범죄심리과에서 올 상반기에 경찰공무원 7명을 합격시키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은 교내에 게시된 합격축하 프랑카드
한국영상대 경찰범죄심리과에서 올 상반기에 경찰공무원 7명을 합격시키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은 교내에 게시된 합격축하 프랑카드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경찰범죄심리과에서 올해 상반기에 경찰공무원 6명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찰범죄심리과는 매년 5명 이상 경찰, 검찰, 법원, 교정 등 형사사법공무원을 배출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경찰직 6명, 일반직 1명 등 모두 7명을 합격시켰다.

그동안 경찰범죄심리과는 경찰 채용시험 교과목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편성해 △ 채용시험 출제위원 및 전·현직 경찰들이 직접 기출문제 분석에 따른 예상문제를 도출 △ 프로파일러 합격을 위한 현직 프로파일러 직강 △ 세종경찰청 ‘사이버수사대 : 누리캅스’ 활동 △ 세종경찰과 공주경찰이 운영하는 ‘청소년경찰학교’ 운영요원 △ 가산점자격증 무료교육 △ 온라인 무료강의 등을 종합하여 기초부터 실무까지 종합적으로 지도해 온 것이 합격자 배출로 이어지고 있다.

김현동 경찰범죄심리과 학과장은 "본과 인력양성유형에 부합하는 공무원을 배출하기 위해서 현장경험이 많은 교수들의 열정과 경찰관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의 소망과 의지로 이루어낸 결과“라며 ”앞으로 대학 측에서는 경찰 등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는 2022년부터 전국 대학 최초로 학부에서 프로파일러, 학대예방, 피해자심리 등 경력경쟁경찰채용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김정환 전 세종경찰서장이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