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도슨트 아카데미’ 수강하고 전시해설사 되자
‘시민도슨트 아카데미’ 수강하고 전시해설사 되자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6.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14일부터‘시민도슨트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선착순 30명 선발, 박연문화관 등 전시장서 전시해설사 활동
세종시문화재단 시민도슨트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웹 배너
세종시문화재단 시민도슨트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웹 배너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시민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인 ‘시민도슨트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이 직접 전시해설사가 되어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전문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좌는 무료이며, 20세 이상 미술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14일부터지 재단 누리집(www.sjcf.or.kr)을 통해 진행되며, 정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일정 수준 이상의 출석조건을 충족한 수강생은 수료증과 함께 세종시문화재단의 세종대왕 전시회, 박연문화관 전시실, BRT작은미술관 등에서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다.

수업은 오는 내달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스크립트 작성과 작품 해설을 위한 스피치 훈련, 현장학습 등 전문적인 기술을 함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시민도슨트 아카데미’는 지난 19년 개설되어 매해 30명 이상의 시민이 참여해 왔으며, ‘세종대왕 전시회’, ‘상생형 문화거리’ 등에서 전시안내와 해설을 맡아 작품과 관람객을 연결하는 문화 주체자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문화예술교육팀(044-850-0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