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회 사태, 특별조사위원회 필요하다"
"체육회 사태, 특별조사위원회 필요하다"
  • 김기완 기자
  • 승인 2013.07.05 10:51
  • 댓글 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세종시의원, 시체육회 규탄 기자회견 갖고 유한식 시장 '맹비난'

 민주당 세종시의원들은 5일 세종시 체육회 사태에 대한 유한식 세종시장의 책임있는 자세를 촉구하며 시의회 자체적인 특별조사위원회 구성을 요구했다.
민주당 세종시의원들이 세종시 체육회 사건에 대해 진상조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5일, 오전 9시30분 민주당 소속 세종시의원들은 의회  현관 앞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세종시체육회가 직원 부당 채용, 잘못된 회계처리 등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서 적발된 사태에 관해 유한식 시장의 사과와 함께 철저한 진상조사, 책임자 처벌, 재발 방지 대책을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세종시 체육회가 출범 과정에서 공개 채용의 원칙을 무시하고 시장 측근의 가족 등을 비공개 채용한 것은 시장 당선 후 선거조직에 대한 자리보전으로 매관 매직을 한 것과 다르지 않다" 며 "문제가 커지자 급기야 체육회 사무처장이 시장의 지시로 특채하게 되었다는 입장을 밝히고 이를 시장이 반박하는 웃지 못할 사태는 세종시민을 부끄럽게 하고 있다"고 강도높게 비난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또, "투명하지 못한 회계처리로 공금 횡령 의혹까지 일고 있어 시민의 혈세를 두고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긴 꼴이 아닌가' 라는 개탄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이 문제에 대한 최종 책임은 결국 세종시체육회장인 유한식 시장에게 있다"고 밝혔다.

특히, "유한식 시장이 이번 사태를 체육회 내부의 단순 비리로 치부하고 어물쩍 넘어간다면 명품 세종특별자치시를 스스로 포기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세종시 산하의 다른 유관기관들도 전반적인 점검을 통해 유사 사례를 철저히 조사하고 개혁에 나서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촉구한다.

이와 함께 세종시의회 차원의 특별조사위원회 구성도 제안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시민을 대표하는 시의원으로서 이 같은 일을 사전에 예방하지 못한 책임을 통감한다" 며 "이번 사건의 철저한 조사를 위해 시의회 차원에서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제안하면서 "새누리당 소속 의원들은 명품 세종시 완성을 위해서라도 체육회 사태에 대한 특별조사위원회 구성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구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연기군체육회 당시 횡령사건으로 20여명이형사 입건되면서 물의를 일으킨 적이 있어 이번 사태가 그동안의 의혹을 씼어내고 체육계 전반적인 자정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이~ 2013-07-27 20:14:01
에이~
김부유의원님
똑루좀혀봐 니욕 많이들 하잖어ㅠㅠ

또나올려구 2013-07-17 12:34:00
어제 죽림리오거리 지나다 보니까 큰현수막에 김부유의원 사무실이라고
써있더구만 벌써 선거 준비하남?? 박영송의원은 산림조합 앞에다 벌써 냈구
벌써 신경전이여 ㅋㅋ둘이 원래 사이 좋더니만 이번 계기로 어덯게 될지 궁금하구먼
기다려봄세 괜실히 시간.경비만 낭비하는건 아닌지 쯧쯧

민주당이 싫은 이유 2013-07-16 19:38:12
민주당 분들은 자기 합리화의 귀재라 싫습니다.
여론이 안 좋다. 군의원들 문제 많다.
백날 얘기해봤자 아무 소용이 없고.
몇십년전 운동권 흉내내던 몇몇이 모여서
말만 앞서고 행동 자질 예의는 꽝.
세종의소리는 새누리당 신문이니 신경쓸거 없다며
또 그럴싸한 이유를 들어 변명 합리화 하면서 민심 외면하겠지만
새누리당 신문에 민주당 군의원들 인터뷰는 왜 그리 많이 해대는지.
한심하기 짝이 없고 갈수록 태산

죽림리아지메 2013-07-16 11:11:16
인기가 좋긴 개뿔
놀고있네 시민들 비방하고 욕하는게 인기겠지ㅋㅋ

어째 댓들이 2013-07-15 23:05:53
자꾸만 댓글이....
내용의 본질은 체육회 사건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