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AI기술 배워 미래인재 되자
블록체인·AI기술 배워 미래인재 되자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5.1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세종TP·고려대 AI·블록체인 세종시 무료 수강생 모집
디지털뉴딜 핵심기술, 스마트시티·인공지능 구현 인재 양성
세종·충남 누구나 지원 가능, 교육장 고대 세종캠퍼스·다정동
2022년 ICT이노베이션확산사업 교육생모집 포스터

디지털 뉴딜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AI기술을 세종시 내에서 무료로 배울 수 있게 됐다.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는 2022년 ICT이노베이션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강좌를 개설해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이번 강좌는 세종시의 디지털뉴딜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인공지능 구현 전문인력 양성이 목표다.

6월부터 시작되는 이번 강의는 토요일과 일요일에 수업이 이뤄져 대학생과 직장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과정도 기본·중급·고급의 단계별로 다양하게 구성됐고 무료로 진행돼 있어 신기술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시작해 볼 수 있다.

교육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학기술대학 1관과 세종시 다정동 청년세종 세종ICT이노베이션스퀘어(다정중앙로 20)에서 이뤄져 세종시 신도심과 구도심, 인근지역에서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5월부터 모집하는 교육과정은 ▲AI기술 구현을 위한 머신러닝 분석 1·2 ▲스마트시티 적용을 위한 AI기반 텍스트 마이닝 ▲스마트시티 적용을 위한 AI 기반 영상처리 ▲AI기술을 활용한 영상처리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블록체인 기본 기술 ▲이더리움·하이퍼레저를 활용한 블록체인 기술 응용 등이며 고려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사마트시티 적용을 위한 AI기반 영상처리’과정을 제외하면 모두 주말에 이뤄진다.

기본에서 사업화가 가능한 고급과정에 이르기까지 수준에 맞는 교육을 신청해 이수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 인원은 15명~19명으로 보다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교육대상은 한정적이지 않으며 개인 역량에 따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모든 교육과정에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소규모 연구과제(미니 프로젝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온라인 코딩교육과 기업현장실습프로젝트로 교육생들의 취업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디지털 뉴딜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산업계 인공지능 확산 및 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와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와 협력해 추진한다.

ICT이노베이션확산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한국판 뉴딜 핵심과제인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사업으로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며 지역 내 디지털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며 수료자는 취업 연계도 지원한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 (☎ 044-860-3892·3821)로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https://ai.dicia.or.kr/) 에서 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기본, 중급, 고급과정으로 구성돼 수준에 따라 다양한 강좌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기본, 중급, 고급과정으로 구성돼 수준에 따라 다양한 강좌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