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도램마을 13단지… 내달 4일 분양공고
세종시 도램마을 13단지… 내달 4일 분양공고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1.19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홈페이지 기관추천 특별공급 공고, 당첨예정물량 10세대
장애인 외 7세대·국가유공자 3세대, 국민주택 특별공급 비율대로
지난해 7월 분양전환된 도담동에 있는 중흥S클래스 그린카운티 아파트 잔여세대에 대한 입주자 모집공고 승인심사가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져 실수요자들 사이에 관심이 집중됐다.(사진은 세종시 도램마을 13단지 아파트 전경)
세종시 도담동에 있는 중흥S클래스 그린카운티 아파트 잔여세대인 70세대의 기관추천 특별공급 대상자 신청공고가 세종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돼, 분양공고가 2월 4일로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세종시 도램마을 13단지 아파트 전경)

임대아파트 분양전환으로 3억원 이상 시세 차익이 예상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는 도램마을 아파트 잔여물량에 대한 분양공고가 2월 4일로 예정됐다. 

세종시청 홈페이지에 공고된 도램마을 13단지 분양예정물량은 총 70세대로, 이 중 기관추천 특별공급은 10명으로 공고됐다. 

이는 국민주택 특별공급 비율로 총 물량의 85%가 특별공급 물량으로 배정되며 ▲기관추천 15%(장애인외 10%, 국가유공자 5%) ▲신혼부부 30% ▲다자녀가구 10% ▲노부모부양 5% ▲생애최초 주택구입 25%이고 일반분양 물량은 15%이다.

또 ▲기관추천 10세대 (장애인(세종시) 장기복무 제대군인, 10년 이상 복무군인, 중소기업 근로자, 북한이탈주민, 우수선수, 입주기업 종사자) 각 1명(총 7명)과 국가유공자 3명) ▲신혼부부 21세대 ▲다자녀가구 7세대 ▲노부모 부양 4세대 ▲생애최초 주택구입 18세대 ▲일반공급 10세대가 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관추천 특별공급의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은 먼저 해당기관에 먼저 신청해야 하고, 당첨예정자로 결정됐더라도 반드시 특별공급 신청일에 청약신청을 해야 한다.

장애인 특별공급과 국가유공자의 경우 청약저축통장은 필요 없지만, 그 외 특별공급대상자들은 6개월 이상 불입한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당첨자는 기관추천의 경우 배정물량만큼 당첨자를 결정하므로 각 항목별 기관추천 배점표에 따라 당첨예정자 및 예비자를 추천하며 신혼부부와 다자녀는 가점으로, 노부모부양과 생애최초 주택구입은 기준에 맞는 청약자를 대상으로 추첨으로 입주자를 확정한다.

일반공급물량에 대해서는 주택청약통장에 예금금액 순으로 당첨자가 결정된다.

세종시의 행복도시는 아직 당해지역 청약자와 기타 청약자의 비율이 5대 5의 비율이므로 각각의 물량은 세종시 지역 1년 이상 거주자에게 50%, 전국청약자에게 50%가 배정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공고는 다음달 4일로 예정됐고 청약은 2월 14일 ‘중흥S클래스 그린카운티 홈페이지(www.dr13-sclass.com) 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www.applyhome.co.kr)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2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개별조회가 가능하다.

분양가는 분양공고 때 나올 예정이지만 분양전환가격이 1억 4000만원 선에서 이루어져, 같은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