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정부부처 2단계 이전 지원 ‘총력’
행복청, 정부부처 2단계 이전 지원 ‘총력’
  • 행복청
  • 승인 2013.06.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단계로 6개 부처와 3개 국책연구기관 5500여명 이전 예정

 행복청이 올해 정부부처 2단계 이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5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행복청 종합사업관리상황실에서 홍형표 행복청 차장 주재로 ‘제2차 중앙행정기관 이전 지원 점검단 회의’를 개최, 2단계 이전에 대비한 각 기관별 중점과제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1단계 이전과정에서 제기된 문제점이 반복되지 않도록 행복도시 세종시의 정주여건 개선대책을 점검하고 기관 간 협업 활성화를 통해 각종 현안에 대한 대응책을 적극 강구할 것을 논의했다.

 2단계 이전에 대비한 주요 추진과제를 살펴보면 ▲정부세종청사 입주 시기에 맞춰 편의시설 적기 운영 ▲출퇴근을 위한 통근버스 확대 운행 ▲주거안정을 위한 임대주택(632세대) 확보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노선 확대 ▲학교․보육시설 운영 등이며, 앞으로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구체화할 계획이다.

 행복청 홍형표 차장은 “이전 공무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주거, 학교, 대중교통 등 정착 여건 조성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2단계 이전에 차질 없이 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0일 안전행정부가 세종시지원위원회에 보고내용에 따르면 올해 말 2단계로 산업통상자원부 등 6개 부처와 3개 국책연구기관 5500명이 정부세종청사로 이전하게 되며, 구체적인 이전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