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텍고, 폭력 제로에 이어 금연 청정학교 선포
하이텍고, 폭력 제로에 이어 금연 청정학교 선포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전교생 참여 속에 흡연없는 학교공간 만들기에 공동 노력키로
세종 하이텍고가 올 1학기 동안 폭력없는 학교가 된 데 이어 이번에는 금연청정학교 선포식을 통해 학교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금연청정학교로 거듭난다.”

올해 1학기동안 학교 폭력 청정학교였던 세종 하이텍고등학교가 이번에는 금연 청정학교를 선언하고 자정 운동에 들어가 관심을 끌고 있다.

지원 학생 부족으로 최근 정원 미달사태를 빚어왔던 세종 하이텍고는 학생 흡연과 학교 폭력 등으로 학교 이미지 추락이 입학생 미달의 한 원인이라고 판단, 폭력 추방과 함께 금연운동 전개로 대외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12일 하이텍고 다목적실에서 학생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금연청정학교 선포식‘에서는 금연을 다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최성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3O-3X운동을 꾸준히 추진해 금연청정학교와 학교폭력 ZERO를 계속 유지할 예정”이라며 “모든 학생이 꼭 다니고 싶은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학교장 인사말에 이어 학생 대표의 금연 관련 선서, 전교생 금연 서약서 작성, 흡연학생 담배 버리기 및 퍼포먼스 등으로 통해 참석학생들은 금연의 필요성과 함께 중요성을 일깨워 대외적으로 흡연이 없는 공간으로 만들 것을 약속했다.

또, 학교 특색사업인 3O(배려․존중․칭찬)-3X(폭력․흡연․결석)운동의 일환으로 ▲흡연 학생과 교장실 콜라 타임 ▲흡연 학생 명화 퍼즐 맞추기 ▲학부모와 수시 상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생 케어 운동 등 지속적으로 실시, 교육공동체가 금연운동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됐다.

이와 함께 지난 3월부터 추진한 아침 등굣길 사랑의 인사, 매월 학급별 학교장 사랑의 특강, 교내 스포츠 리그 운영 등을 통해 학생 상호 간의 동료애 및 애교심을 고취하는 등 교육문화의 변화에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세종하이텍고는 2023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예정으로 현재 하이텍기계과, 의료화학공업과를 로봇트로닉스과, 코스메티컬과, 베이커리카페과, 메타버스과로 새롭게 바꾸는 학과 재구조화 작업을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