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초등학교, 유치원과 이렇게 다릅니다”
세종교육청 “초등학교, 유치원과 이렇게 다릅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2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초등 신입생 학부모 도움자료 ‘입학, 두근두근 설렘’ 개발·보급
초등학교 입학 앞둔 학부모 궁금증 해소, 학생들 학교 적응에도 도움
세종교육청이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자녀를 둔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한 ‘입학, 두근두근 설렘’ 도움 자료

세종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자녀를 둔 학부모의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입학, 두근두근 설렘’ 도움 자료를 개발·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도움 자료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에게 학교생활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학생의 학교 적응력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이 자료는 학부모들이 자녀의 입학 준비와 자녀 지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입학 전 준비 ▲교육과정 안내 ▲학교생활 안내 ▲안전한 생활 4개의 영역으로 구성됐다는 것.

1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유치원과 비교하여 달라지는 초등학교 생활, 학교교육활동, 학부모의 역할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는 것이다.

세종교육청은 이번에 개발한 ‘입학, 두근두근 설렘’ 도움 자료를 2021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일에 맞춰 세종지역 51개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완료했다.

당초 예비소집일에 배부할 예정이었으나, 예비소집이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학교별로 다양한 방식으로 신입생 학부모 5,300명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신명희 세종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도움 자료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들의 걱정을 설렘, 기대 그리고 희망으로 바꾸어 주고, 신입생들이 새로운 학교에서 행복한 아이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