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난수 장군을 기린다
임난수 장군을 기린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3.04.22 18: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락정 일원에서 문화제 열고 불사이군 정신 기려

   독락문화제가 금강변 독락정 일원에서 22일 하룻동안 열렸다.
고려 말 충신 임난수 장군을 기리는 ‘독락문화제’가 22일 오전 11시부터 세종시 금남면 나성리 독락정 일원에서 임헌옥 부안 임씨 대종회장을 비롯한 유한식 세종시장, 유환준 세종시의장을 비롯한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임난수 장군 탄신 671주년을 맞아 열린 독락문화제에는 헌다례 및 개회식이 열리기 30분부터 세종풍물단의 길놀이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1주 헌다(獻茶) 행사에서는 유한식 세종시장, 유환준 세종시의장, 심은석 세종경찰서장이 초헌, 아헌, 종헌관이 되어 임난수 장군 영전에 차를 올렸다.

이어 32사단 군악대의 반주 속에 열린 개회식에서 임영이 세종문화원장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역사에 건강한 점을 찍어주어야 후손들이 그 선을 이어나갈 수 있다” 며 “오늘 모시는 임난수 장군은 성공에는 사람이 첫째라는 사실을 알려준 분”이라고 말했다.

또, 유한식 세종시장은 “임난수 장군의 불사이군 정신은 고려 말 충절을 후대에 알려주는 사표가 되는 분”이라면서 “삶의 터전을 기꺼이 내 준 임씨 문중 분들의 뜻을 모아 성공적인 세종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효행상을 연서면 월하리 유효위씨와 봉암리 임영례씨에게 수여되었고 예능장학생 시상이 있었다.

   길놀이 공연을 하고 있는 세종금남 풍물단
   식전 난타기념공연
   유한식 세종시장의 헌다례
   임헌옥 부안 임씨 대종회장이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임영이 세종문화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임재한 세종풀물단장이 어린이들에게 불사이군의 행한 임난수 장군의 일대기를 설명하고 있다.
   성림장학재단에서 예능장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증서를 수여했다.
   남도민요을 열창하는 세종 소리단원들
   에능장학생들의 기념공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재묵 2013-04-23 10:45:16
인터넷을 통해 조상의 얼이 담긴 문화행사를 보았읍니다. 주관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종중제위도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임재한 세종시문화해설사 2013-04-22 23:30:14
독락문화제 현장 스케치를 멋지게 해주셨네요. 세종의 소리 김중규 대표님 감솨합니다
행사를 주관하신 임영이 세종시 문화원 원장님이하 직원님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