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병원 신설인가, 서울대병원 유치냐
시립병원 신설인가, 서울대병원 유치냐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3.04.18 12:08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민주당 시당위원장 기자회견, "특별법 개정 협상여지 있어"

   이춘희 민주통합당 세종시당 위원장은 "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이익을 개발 사업자가 가져가는 만큼 리스크도 당연히 함께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개발 이익은 사업자가 가져가고 책임은 세종시가 져야하는 구조는 정의롭지 못합니다. 산업단지 개발에 따른 리스크는 당연히 사업자의 것이고 시는 지원만 해주면 됩니다.”

17일 민주통합당 세종시당 정기 당원대회에서 세종시당위원장으로 재선된 이춘희 위원장은 18일 오전 10시 30분 세종시당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근 현안이 되는 LED 산업단지 조성과 관련, 이같이 말하고 “직접적인 개발 이익을 누가 가져가느냐를 따져보면 세종시에서 미분양시 책임지는 것은 잘못된 일”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또, 서울대 병원 위탁 운영 세종시립 의원 설립문제에 대해 “시립병원을 신설하는 건지, 서울대 병원을 유치하는 건지 정확히 할 필요가 있다” 며 “내용은 시립병원 설립이지만 포장은 서울대 병원 유치여서 운영에 책임을 져야하는 서울대의 이름을 절대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조치원에도 서울대 출신 의사가 있지만 그 병원을 서울대 병원이라고 부르지 못하는게 아니냐”고 반문하면서 “좋은 의사, 좋은 시설, 그리고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훌륭한 시스템이 좋은 병원의 조건인데 과연 그런 준비가 되어있는가를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서울대 병원 위탁운영 시립의원 설립과 LED 산업단지 조성 과정에서의 세종시 보증 등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면서 “어떤 경우에도 민간 시스템보다 비효율적 공공시설로 인해 전국의 시립의료원이 현재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내년 지방선거와 관련한 질문에 그는 “아직 (판단하기에)이르다”고 전제, “박근혜정부의 내년 선거까지의 정책, 민주통합당과 새누리당의 선거 공약 등에 따라 변수가 많다”고 예단을 경계했다.

세종시정에 대한 민주당 시당의 역할과 관련, “경우에 따라서는 시정의 감시감독은 물론 대안도 제시하고 시민들 목소리를 들어서 향후 시정을 맡았을 때 집행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한다는 게 시당이 해야할 일”이라며 “출범 1년이 채 안된 세종시는 인사, 행정, 일하는 습성이 광역시로서 품격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지난 대통령 선거 패배 책임을 묻는 당내 의견에 이 위원장은 “이해찬 전 대표가 대선을 끝까지 책임졌으면 결과는 나아졌을 것”이라며 “당대표 사퇴를 아쉬워하는 데 책임을 지라는 당내 분위기에 속상하다”고 말했다.

또, 세종시 설치법 전면 개정안에 재정문제를 제외한 자치권한을 강화하는 조항은 조정을 할 수 있다며 “우리 쪽에서 먼저 수정안을 낼 수 는 없다”고 말해 안전행정부와의 의견 조정에 따른 협상의 여지를 보였다.

이 위원장은 국회 분원 및 청와대 제2 집무실 설치, 21세기 새로운 도시의 전형으로 세종시 개발, 남부지역의 행정 중심, 북부의 도농통합도시 건설 등 자신의 의견을 약 1시간동안 기자들에게 설명했다.

이 밖에 세종시당의 모범적인 당운영과 당원 참여 확대, 이주공무원들의 불편사항 해소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헐헐 비바 2013-05-08 11:42:55
시당위원장
웃지못할일이 세종시에서 일어나고 있다면
위원장으로서 할말은 해야되지 않겠소
특히 훼스티발 행사의 실패
비판해야할 정치인들이 하지 않고 있다 이러시면 안되지요
저쪽있는 인물은 다음 시장은 나다라고 버티고 있는데 어찌하면 좋을까요?

5단지 입주민 2013-05-07 09:39:20
산업단지 관련하여는 민간경영에 공공부문이 참여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바른길로 갈수 있도록 여건조성만 하면 되는것이지 ~~

그리고 병원관련해서는
시립병원도 있으면 좋겠지만 . 진주의료원의 사례와 같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할 꺼 같습니다.
또한 병원도 영리시설인 만큼. 메이져급 대학병원을 유치하는게 더 효과적일 거 같습니다.

암튼. 위원장님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
화이팅

투빈 2013-05-07 09:35:14
세종시 주민들을 위해 실제로 많은 일을 해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살기 좋은 세종시가 되도록 노력해주세요
내년 지방선거 기대됩니다

조치원인 2013-04-24 13:53:29
시당위원장의 능력을 보여주어야할 때인것 같아요
그래야 새누리 여타 후보들이 근처에도 오지 못항 정도의
당신의 능력을 발휘 하세요
이는 평소의 소신으로----***

소정면민 2013-04-24 09:45:29
국제훼스티발의 성공적인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행사관계자들은 거의 새누리당 당원들이 많은줄 아는데 세종매일신문에 의하면 집안잔치로 전락
뭐 이런 행사장이 다 있어 시민 혈세로 이런 행사를 왜 하는지 이해 안간다
보조금 육천만원 회수 여론 봇물---어처구니 없는일이 아니고 무엇인가?
통합민주당이 시장 당선되면 이러한일은 없을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