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비대면으로 세종시 구인·구직의 날 행사 열린다
22일 비대면으로 세종시 구인·구직의 날 행사 열린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07.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화상면접·테스트 진행… 데이터베이스 운영원 20명 채용
일구하기데이 구인구직 만남의날 행사 모습(사진=세종시)
지난해 11월 19일 열린 세종시 일구하기데이 구인구직 만남의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관련 지원서류를 작성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실시간 화상면접을 통한 비대면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비대면 화상면접은 기업의 면접관과 구직자가 노트북컴퓨터와 웹캠을 활용해 온라인 화상면접 스템에 접속해 진행된다. 면접관은 기업의 사무실에서, 구직자는 뱅크빌딩 6층 공유오피스 화상면접장에서 각각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율주행 통합관제 플랫폼 구축사업을 맡고 있는 ㈜티큐에스코리아가 기업부설연구소에서 근무할 데이터베이스 운영원 20명을 화상면접과 컴퓨터 프로그램 테스트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워크넷 입사지원을 통해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서류전형을 통과한 구직자에 한해 화상면접이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jong.go.kr/job.do)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일자리지원센터(☎ 044-300-4038, 4046)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민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이번과 같은 비대면 채용 시스템이 활성화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들이 안심하고 채용전형을 진행할 수 있도록 비대면 채용시스템 구축·활용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