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궁금증 해결
세종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궁금증 해결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10.17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4개 권역별 설명회.. ‘처음학교로’, ‘세종아이 처음입학’ 안내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4일까지 권역별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15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진행한 연수 설명회 장면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4일까지 권역별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15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진행한 연수 설명회 모습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4일까지 권역별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유치원에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 학부모와 예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시스템 사용 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다.

시교육청은 지난 2016년부터 처음학교로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년째 참여하고 있다. 2018년부터는 세종시 공·사립유치원이 100% 참여해 유치원 입학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처음학교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에서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에 관한 조례’를 제정(개정)해 대부분의 공·사립유치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설명회는 학부모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세종시를 총 4권역으로 나눠 진행한다.

오전 1회, 늦은 오후 3회 등 총 4회 운영하며, 학부모들은 원하는 권역에서 참석할 수 있다.

또,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국적으로 사용하는 ‘처음학교로’에 대한 안내뿐만 아니라, 세종시에서만 사용하는 유치원 중간 입학을 위한 입학·대기 시스템인 ‘세종아이 처음입학’에 대한 안내도 함께 한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로 3월 입학과 3월 입학 이후의 중간 입학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통해 세종시에 거주하는 학부모의 유치원 입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세종시로 이주를 예정하고 있는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