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월산 유아숲 체험원서 '임신부 숲 태교 교실'
세종시 전월산 유아숲 체험원서 '임신부 숲 태교 교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8.2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0월 월 3회 진행 "숲속에서 엄마-태아 즐거운 교감" 참가자 30명 모집
세종시보건소가 ‘난임부부 시술비’를 확대 지원한다. 사진=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보건소(소장 권근용)가 ‘2019년 하반기 임신부 숲 태교 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보건소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함께 하는 이번 숲 태교 교실은 9∼10월 두 달간 월 3회(매월 2·3·4째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세종시 연기면 무궁화테마공원 내 ‘전월산 유아숲 체험원’에서 진행된다.

숲은 엄마의 정서를 안정시키고 모성 정체성을 증가시키며, 자아 존중감과 삶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이번 교실을 이러한 숲을 활용해 예비엄마와 태아와의 즐거운 교감을 이루도록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내의 가벼운 산책 등에 무리가 없는 임신부로, 숲에서의 오감체험 및 숲공예 등 다양한 체험으로 태아와 교감하고 싶으신 임신부는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모집 정원은 매월 1회기당 임신부 30명으로, 숲공예품을 포함해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임신부는 오는 21일부터 9월 4일까지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health.sejong.go.kr) ‘임신부 숲태교 교실’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다음달 5일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발하게 된다.

이미정 보건행정과장은 "숲 자연이 주는 온전한 선물을 태아와 교감하는 이 프로그램은 참여 임신부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임신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