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빛낸 스타기업 7곳 어디?
세종시 빛낸 스타기업 7곳 어디?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8.13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지정서 수여식…1곳당 R&D 자금 등 최대 4억 지원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는 13일 시청 집현실에서 ‘2019년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성장 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 등을 통해 세종시 지역사회에 공헌한 중소기업 '스타기업'에 7개사가 선정됐다.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원장직무대행 윤석무)는 13일 시청 집현실에서 ‘2019년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세종 스타기업에는 ▲㈜대명연마 ▲비앤알㈜ ▲엘이디라이텍㈜ ▲㈜케이앤케이 ▲㈜케이엠에프 ▲한국바이오켐제약㈜ ▲㈜한국소스 등 7개사가 지정됐다.

이들 기업들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173억 원, 매출증가율 11.8%, 고용증가율 20.1%를 기록한 업체다. 기업 성장에 따라 지역경제 발전과 활성화에 적극 기여해 왔다는 평가다.

세종 스타기업은 지난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시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역 주력산업 및 연관 업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가운데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30∼500억 원이고, 상시고용인력 10인 이상 기업 중 선정된다. 지난해 세종시 스타기업에 선정된 4개사는 올해 평균 매출신장율 6.3%, 수출증가율 75.1%, 고용증가율 9.1% 등을 기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향후 5년간 매년 5개씩 총 25개의 지역 스타기업을 선정해 전담프로젝트 매니저(PM) 배정, 기술혁신지원(R&D기획지원),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방안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선정 기업에는 성장전략 및 기술컨설팅, R&D 지원 등에 1곳당 4억 원 내외가 지원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세종 스타기업은 해당 분야에서 경쟁력이 입증된 우수기업”이라며 “이들 스타기업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