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안전관리" 세종시, 지역건축안전센터 설치
"건축물 안전관리" 세종시, 지역건축안전센터 설치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6.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물 안전점검·유지관리 종합 지원…T/F팀 7월부터 가동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아파트 건설 현장 모습
세종시가 건축물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관리를 지원할 '지역건축안전센터' 설치한다. 사진은 행정중심복합도시 아파트 건설 현장 모습

세종시가 건축물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관리를 지원할 '지역건축안전센터'를 설치·운영한다.

최근 전국적으로 상도동 어린이집 붕괴, 밀양병원 화재, 강남 오피스텔 기둥 분열 등 노후 건축물에 대한 안전사고가 잇따름에 따라 건축물 안전 전담 조직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17일 시에 따르면, 7월부터 운영되는 지역건축안전센터는 우선 건축사, 구조기술사 등 전문가 2명을 포함한 실무 T/F팀으로 운영된다.

전문성이 필요한 건축 및 구조 기준에 대한 기술적인 사항을 확인·검토하고, 기존 건축물의 안전점검 및 유지관리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현장 중심 행정을 통해 건축물 안전점검과 안전에 취약한 소규모 건축물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하며, 공사장 안전관리 및 지진‧화재 등에 대한 안전 업무도 수행한다.

시는 지역건축안전센터에서 업무를 수행할 건축사와 구조기술사 등에 대해 신규 채용을 확정하고, 모집공고 등 절차를 거쳐 오는 7월말 배치할 계획이다.

정채교 건설교통국장은 “지역건축안전센터의 운영을 통해 행정도시 건설에 따른 공사현장과 노후건축물 등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관리를 펼쳐 안전도시 세종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