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종촌유치원 엄마들, 기부에서 공연까지 '만점 활약'
세종시 종촌유치원 엄마들, 기부에서 공연까지 '만점 활약'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1.2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교육기부 모임, 아이들 위해 엄마표 피노키오 자원봉사 공연 훈훈
종촌유 학부모 교육기부 모임이 22일 다빛유 강당에서 동화극 자원봉사 공연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 학부모들이 기부에서부터 자원봉사까지 '만점엄마'의 활약상을 보이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그 주인공은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조성을 목표로 학부모 10명이 모인 '종촌유치원(원장 송미영) 학부모 교육기부 모임'.

학부모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인형극 강의를 듣고 난 후, 얼마 전 종촌유 원아들을 대상으로 인형극 공연과 동화극 공연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보람을 느낀 이들은 종촌유 뿐만 아니라 인근의 다빛유 원아들에게도 동화극을 공연하기로 하고 22일 다빛유치원에서 동화극 ‘엄마표 피노키오’ 자원봉사 공연을 펼쳤다.

종촌유 학부모 교육기부 모임이 원아들을 대상으로 인형극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

이날 공연은 학부모들이 직접 기획해, ▲대본 ▲녹음 ▲편집 ▲소품 ▲무대의상 ▲무대배경까지 전 과정을 스스로 소화하며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부모들은 직접 동화속의 주인공들이 되어 아이들과 함께 소통하며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아이들은 엄마들의 공연에 흠뻑 빠진 채 극중의 동요를 따라 부르며 공연을 흠뻑 즐겼다.

동화극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엄마들이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낸 공연이라 더 보람을 느끼고, 아이들이 좋아해주니 무엇보다도 뿌듯했다"며 "이번 동화극을 통해 엄마들도 우리 아이들과 함께 성장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미영 원장은 "학부모들이 우리 아이들을 생각하며 만든 아름다운 공연이었다"며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학부모 자치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연을 지켜보고 있는 원아들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