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전 투표위해 일찍 나왔습니다"
"출근 전 투표위해 일찍 나왔습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8.06.08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사전 투표 시작된 8일 오전 6시 금남면 투표소, 유권자들로 '북적'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실시된 8일 오전 6시 금남면 사전투표소에는 새벽부터 유권자들로 북적되는 등 투표열기를 느끼게 했다.<사진은 금남면 의용소방대에 마련된 사전투표소 모습>

“출근 전에 투표를 하기 위해 나왔습니다.”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세종시 금남면 용포로 의용 소방대에는 첫 날인 8일 오전 6시부터 투표를 기다리는 유권자들이 줄을 이었다.

조치원읍으로 9시까지 출근을 해야한다는 사모씨(61)는 “아예 투표를 하고 회사를 가기위해 아침 일찍 투표소를 찾았다” 며 “평소 생각대로 투표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금남 투표소 진행요원들은 시민들의 차질없는 한표 행사를 위해 새벽부터 나와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이었고, 6시 정각부터 몰려든 유권자들을 투표소로 안내하는 등 부산하게 움직이었다.

   이날 사전투표소에는 출근 전 투표와 본 투표일 여행 계획 등의 이유로 투표 시작 전부터 유권자들이 줄을 이었다.

특히, 노약자들에게는 기표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해주면서 질문에 답변하는 등 친절한 진행과 함께 최선을 다하면서 불편을 덜어주었다.

본 투표일에 미리 여행 계획을 마련했다는 한 유권자는 “지방 선거인 만큼 우리 지역을 위해 성실하게 일할 후보를 선택했다” 며 “당선된 후보는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해 달라” 고 당부하기도 했다.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대강당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는 이른 아침부터 투표하려는 군인 장병들이 몰려 순서를 기다리는 모습이었다.

세종시에서는 8~9일 이틀에 걸쳐 모두 17개 사전투표소에서 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선거 당일인 13일 투표가 어렵거나, 5월 22일 이후 전입한 시민들의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군인 장병들이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대강당 사전투표장에서 투표를 하기 위해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선거에서 세종시민은 시장, 교육감, 시의회의원, 광역의원비례대표 후보들에게 1인 4표를 행사한다.

사전투표는 투표소 입장→ 신분증 제시 및 본인확인 → 투표용지 수령(4장) →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 투표함에 투표지 넣기 → 퇴장 순으로 진행된다.

세종시 선거구 밖에 주소를 둔 관외선거인은 신분증 제시 및 본인확인 → 투표용지와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봉투 수령 →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후, 회송용봉투에 넣어 봉함 → 투표함에 회송용봉투 넣기 → 퇴장 순이다.

한편,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세종시 사전투표율은 34.48로 전국 1위를 차지했으며 배우 한은정을 홍보대사로 임명, 투표율 제고 대책을 마련했다.

   군인 장병이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대강당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장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