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원어민교사 협력수업 금상 수상
세종시교육청, 원어민교사 협력수업 금상 수상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12.1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최한 「2017 EPIK 동영상 공모전」 협력수업 부문에서 새롬중 이종희 교사와 이안 로버슨(Iain Roberstson) 원어민교사가 공동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이종희 교사와 이안 로버슨 원어민 교사의 수업 영상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최한 「2017 EPIK 동영상 공모전」 협력수업 부문에서 새롬중 이종희 교사와 이안 로버슨(Iain Roberstson) 원어민교사가 공동으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EPIK 동영상 공모전」은 원어민교사를 활용한 우수 협력수업(Co-teaching) 모형을 선정·보급하고,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원어민교사에 대한 이미지 개선과 사기진작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응모작품의 수준에 따라 전국에서 대상·금상·은상·동상 각 1팀씩 선발하며, 수상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부상으로 수여하고, 수상작은 EPIK 누리집(www.epik.go.kr)에 탑재될 계획이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새롬중학교는 주변의 3개 학교(새뜸, 새움, 한솔)와 연합하여 벨트형으로 외국어캠프를 진행하였으며, 원어민교사를 활용한 수학과 음악 등 범교과적 융합수업을 시도하여 학생들에게 생각과 지혜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