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창립 1주년 기념 뮤지컬 '빨래' 공연
세종시문화재단, 창립 1주년 기념 뮤지컬 '빨래' 공연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11.0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문화예술생태계 선순한 차원에서 유료공연으로 막 올려 1회차 공연은‘수능 마친 고3 수험생 초청’특별공연으로 진행
 세종시 문화재단 창립 1주년 기념으로 뮤지컬 '빨래'를 공연한다.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창립 1주년을 기념하여 창작뮤지컬 <빨래>를 다음 달 7일 세종시문화예술회관에서 2회 개최한다.

1회차 공연은 오후 3시부터 시작해 수능 시험을 마친 세종시 고3 수험생을 격려하는 취지에서 준비했으며 현대자동차 정몽구재단에서 티켓을 일괄구매하는 형태로 후원한다. 그밖에도 ㈜미래와가치, 한국지역난방공사, 기신 농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등의 관계기관이 후원한다.

오후 7부터 예정된 2회차 공연은 바람직한 공연문화 조성과 세종시 문화예술생태계의 선순환을 위해 추진하는 공연유료화 정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내일부터 예스24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공연 관람문화 개선을 위해 사전예약 시스템을 시행한 결과 어느 정도 자리가 잡았다”면서 “이제는 공연유료화 제도를 정착시켜 시민과 지역예술인, 관계기관 모두가 세종시의 문화예술발전의 주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작뮤지컬 <빨래>는 사회적 약자의 삶을 다루는 내용으로 2005년 4월 초연 이후 12년 동안 공연을 이어오는 등 대한민국 대표 창작뮤지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에도 진출하는 등 국내‧외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공연 관련 문의사항은 홈페이지(sjcf.or.kr) 또는 전화(044-864-972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