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교육혁신 포럼열고 의견 수렴
충청권 교육혁신 포럼열고 의견 수렴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11.0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인성·개성·꿈에 맞게 자기답게 살아가는 교육해달라"
 세종시교육청은 4일 한국교원대 교원문화관에서 충청권 교육청 공동주최로 「충청권 교육혁신 포럼」을 개최했다. 

세종특별차지시교육청과 대전·충북·충남교육청은 4일 오전 10시부터 한국교원대학교 교원문화관에서 약 1,000여 명의 교원·학생·학부모·교육전문직·교육행정직이 참여한 가운데 「충청권 교육혁신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교육청의 주요 정책이 교육주체의 참여와 협력으로 결정되어야 한다는 지난 제1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의결에 따른 후속 조치로 열렸다. 

포럼에서는 충청권 교육주체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사전에 교육청별 학생, 학부모, 교사, 학교장, 교육전문직, 교육행정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자율적으로 제안서를 준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학생들은 충청권의 모든 학생들이 학교와 자신의 책임있는 주체가 되어 존엄을 보장받는 인격체로서 학생자치가 활성화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 환경·리더십·예산·규정을 지원할 것을 제안했다.

학부모는 아이들이 인성·개성·꿈에 맞는 교육과정으로 자기답게 살아갈 수 있는 교육, 학생의 존엄과 자기결정권이 보장되는 교육, 모든 아이들의 진로와 진학을 보장하는 교육, 이를 위한 학생과 학부모의 참여와 교육이 이루어지는 교육혁신을 제안했다.

이 밖에 교사들은 학교가 공동체성과 민주성을 발휘하여 최고의 학교교육과정과 학교제도를 만들어내기 위한 내적 노력, 이러한 학교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다 할 수 있는 교육청의 역할·지원·권한 조정·조례 마련 등을 제안했다.

교육주체들의 제안을 현장에서 직접 들은 충청권 교육감들은 즉석에서 어떻게 정책으로 반영할 것인지에 대해 대담하며 참석한 1,000여 명의 교육주체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