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文 대통령 지방분권 개헌 추진' 환영
세종시, '文 대통령 지방분권 개헌 추진' 환영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10.2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대통령,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서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 시대 열겠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전남 여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서 “명실상부한 지방분권을 위해 지방분권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방자치권을 헌법에 명문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힌데 대해 세종시가 환영의 입장을 표했다.

문 대통령은 26일 전남 여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서 “명실상부한 지방분권을 위해 지방분권 개헌을 추진하겠다”며 “강력한 지방분권 공화국을 국정목표로 삼고 흔들림 없이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춘희 세종시장은 "문 대통령의 이 같은 강력한 의지는 지방이 튼튼해야 나라가 튼튼해지고 수도권과 지방이 함께 잘 살 수 있는 최선의 방안임을 밝힌 것"이라며 "세종시는 27만 시민과 함께 지방분권을 실현하는 선도 도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행정수도=세종시’ 완성을 위해 문 대통령의 의지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또 "세종시는 문 대통령이 천명한 지방분권 개헌을 위해 충청권 4개 광역자치단체장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넘어 전국 지역자치단체장들과도 협조 체제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개헌을 통한 ‘행정수도=세종시’ 완성을 위해 국민적 동의를 이끌어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