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추진위원회 개최
세종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추진위원회 개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8.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 위한 민·관·학거버넌스 구축, 15명으로 구성
   세종시교육청이 8일 3층 상황실에서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한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지속가능한 세종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가 구축됐다.

세종시교육청은 8일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나섰다.

이날 추진위는 지난해 12월 제정된 '세종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른 것으로, 교육청과 시청 공무원, 시의회의원, 학교관계자, 마을교육공동체 연구·활동가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마을교육공동체가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교육청과 시청 등 행정기관과 민간전문가 그리고 시민활동가들이 정책을 생산·집행·평가하는 과정에서 함께 하는 거버넌스 체제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추진위원회가 민·관·학의 협치를 통해 좋은 정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2018년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시행계획 ▲실무협의회 구성 ▲세종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이 심의안건으로 상정됐다.

특히 2018년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시행계획을 살펴보면 학생자치배움터인 ‘동네방네프로젝트’와 마을학교, 마을교사와 교육자원봉사자 확대와 안정적인 운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이를 위한 학교의 다양한 참여방식을 포함하고 있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세종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광역단위의 추진위원회와 실무협의회, 그리고 읍면동 단위의 마을교육협의회와 학교운영위원회가 유기적인 체계로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찾아가는 마을교육공동체 설명회를 통해 2018년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시행계획에 학교와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 민·관·학이 함께 세종의 마을교육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