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 '세종배움터' 조성 공모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 '세종배움터' 조성 공모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7.23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7일부터 8일까지 공모 접수, 근거리 주민 생활권 내 배움의 장 마련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이 ‘세종배움터’ 조성 공모에 나선다. <사진은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이 세종시에 대한 시민 이해도 제고를 위해 근거리 주민 생활권 내에 ‘세종배움터’를 조성하기로 하고 공모에 나선다.

공모는 '우리 동네 세종배움터'라는 사업명으로 24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10인 이상의 동일 지역 시민으로 구성된 주민 학습조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세종에 관한 ▲역사 ▲문화 ▲정서 ▲교육·여가 ▲교류 ▲맛과 먹거리 ▲복지 ▲터전 ▲경제 ▲정치 등 모두 10개 주제다. 주민 학습조직은 총 5차시에서 10차시 이내로 자유주제를 선정해 신청하면 사업 취지에 맞는 강좌에 대해 총 150만원 이내의 강사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 간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damoa.sejong.go.kr)에서 확인하거나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044-868-85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우리 동네 세종배움터 조성 사업은 마을 단위 근거리 주민 생활권 내에서 쉽게 세종시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사업”이라며 “세종시라는 터전에 대해 주민 간 공감대를 형성래 지역간, 계층간 갈등 해소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은 향후 마을 단위로 배움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