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베어트리파크에 '송백원(松栢園)' 개장
세종시 베어트리파크에 '송백원(松栢園)' 개장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3.2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0여㎡ 규모 정원에 16품종 15~20년생 소나무 식재, 4월 1일 개장
   세종시 베어트리파크 수목원에 나무정원 '송백원(柗栢園)'<사진>이 내달 1일 개장한다.

세종시 전동면 베어트리파크 수목원에 희귀한 소나무를 모아 놓은 나무정원 '송백원(松栢園)'이 내달 1일 새롭게 개장한다.

수목원 내 향나무 동산에 자리한 송백원은 우리나라의 희귀한 소나무만을 수집해 조성한 소나무 정원이다. 170여㎡(50여평) 규모 정원에 16품종의 15~20년생 소나무가 식재됐다.

이곳에서는 기존 관람로 내에서 볼 수 있던 적송, 백송, 오엽송 등을 비롯해 흔하지 않은 배눈남송, 홍공작송, 황금오엽송 등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잎이 곱슬곱슬한 잣나무계열의 '파마송', 소나무 가지가 밑으로 쳐지는 게 특징인 '처진 소나무', 닭의 벼슬을 닮고 구름처럼 독특한 새순을 볼 수 있는 관목형 소나무 '계관송', 잎 한 면에 호피무늬 같은 황금색 작은 점이 있는 '호피송'도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베어트리파크 수목원 나무정원 '송백원(柗栢園)'에 식재된 슈퍼골드 소나무

잎 두장이 하나로 합쳐져 영원한 약속을 뜻하는 희귀종인 '일엽송'도 만날 수 있다.

이들 소나무는 잎의 모양이나 색깔, 수형 등 각자 개성이 뚜렷한 점이 특징으로, 다양한 소나무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베어트리파크 관계자는 "송백원에서는 늘 한결 같은 소나무의 고귀한 매력까지도 느낄 수 있다"면서 "나무 정원 조성을 계기로 소나무를 잘 보존하고 가꾸겠다"고 말했다.

   베어트리파크 수목원 나무정원 '송백원(柗栢園)'에 식재된 솔송나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