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실천운동협회, 안전지도사 교육마쳐
효실천운동협회, 안전지도사 교육마쳐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2.27 13:2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세종시 만들기 위한 안전관련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세종시 효실천운동협회가 주관한 안전시스템지도사 자격증 과정이 수료식을 가졌다.
세종시 효(HYO)실천운동협회가 미래창조인재교육원에 위탁한 안전시스템지도사 자격증 과정이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정준이 세종시의원을 비롯한 13명이 이수한 이번 교육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한국산업자격협회(KLA) 미래창조인재교육원이 교육 과정을 책임졌으며 세종시 효실천운동협회가 시민 안전을 위해 주관했다.

자격증 과정을 마친 정준이 세종시의원은 “잇단 대형 사고에도 불구하고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우리 사회가 위협을 받고 있다” 며 “안전 교육을 통해 사고 예방과 함께 비 사태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게 됐다” 고 말했다.

세종시 효실천협회가 마련한 안전 교육과정은 산업안전보건, 재난재해대비, 학교안전, 노인생활안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으로 국민안전처에 등록된 민간자격증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협회는 봉사활동을 통해 시민안전을 지키면서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생활안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안전 분야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메아리 2017-02-27 13:48:52
효의으뜸은 부모님께서 주신 몸을 잘보존하는것. 자신을 비롯한 주변의 모든 생명을 안전하게 지키고 보호하는일이 효실천의 시작입니다. ~화이팅!!

효실천 2017-02-27 13:34:34
세종 효(HYO)실천 협회 효 문화를 통하여 함께 만들어 가는 지역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