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복도시발전위원회 공식 출범
세종시, 행복도시발전위원회 공식 출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2.2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출범식 개최, 신도시 주민 75명 등 위촉… 지역현안 해결 참여

   세종시가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이춘희 시장과 고준일 시의회의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도시발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세종시 '행복도시발전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세종시는 22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이춘희 시장과 고준일 시의회의장, 시민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개최했다.

행복도시발전위원회는 행복도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시정참여를 활성화하고, 행복도시만의 특색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출범식은 기념행사와 출범행사, 분과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도로·교통 ▲주민참여 ▲공공시설물 ▲문화·예술 ▲주거·환경 ▲아동·교육 등 6개 분과 7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비전선포식도 개최했다.

시민위원들은 2년 동안 지역 현안에 대한 타당성 검토, 의견 제시 등을 통해 시정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이춘희 시장은 “위원들과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여 지역 현안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주민주도형 위원회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세종시는 25만번째로 세종시민이 된 차지원(41, 한솔동)씨에게 인증서를 전달했다.

   세종시는 행복도시발전위원회 위원 7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세종시는 25만번째 시민이 된 차지원(41, 한솔동, 오른쪽)씨에게 인증서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