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교급식 안전하게 먹어요”
“세종시 학교급식 안전하게 먹어요”
  • 이재양 기자
  • 승인 2017.02.17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17년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세종시교육청이 17일과 20일 양일간 학교급식관계자 대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세종시교육청이 17일과 20일 양일간에 걸쳐 영양(교)사와 조리사, 조리실무사 등 학교급식관계자 67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신학기를 맞아 본격적인 학교급식이 시작되면서 식중독과 위생·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급식의 질 향상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17일 연수에서는 관내학교 조리사와 조리실무사 550여명이 참석해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관리, 산재 예방 및 안전관리, 행복한 학교급식 현장 만들기 등에 대한 내용으로 꾸려졌다.

오는 20일 보람초 시청각실에서는 관내학교 영양(교)사 120여명이 참석해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관리, 학교급식 식품안전관리, 행복한 학교급식 현장 만들기 강의가 진행된다. 아울러 2017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전달 후 학교급식 운영방안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향후 특별 위생교육, 직무연수와 같은 학교급식관계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 제공으로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세종급식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