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복도시발전위원회 발족
세종시, 행복도시발전위원회 발족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2.0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출범식, 6개 분과위 신도시 주민 75명 참여… 시정참여 활동

   세종시가 행복도시발전위원회를 발족한다.
세종시가 행복도시발전위원회를 발족한다.

행복도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시정참여를 활성화하고, 행복도시만의 특색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위원회는 ▲도로·교통 ▲주민참여 ▲공공시설물 ▲문화·예술 ▲주거·환경 ▲아동·교육 등 6개 분과로 구성된다.

분과 위원회별로 직접 관계 현장 등에 나가 사안별로 타당성 검토, 발전적 의견 제시, 이슈 점검 및 해결책 제시 등을 통해 시정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러한 활동 취지에 따라 일반시민을 다수 참여토록 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행복도시 거주 시민을 대상으로 위원회 참여 희망자를 공개모집한 결과, 총 160명이 신청했다. 세종시는 심사기준에 따라 민간인을 포함한 5명의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행복도시발전위원회 제1기 위원 75명을 최종 선정했다. 새로운 활동 영역이 생길 경우 위원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분야 및 지역별, 연령 및 성별, 경력 및 전문성 등을 종합 고려하고 ▲본인 희망분야를 최대한 존중하고 ▲세금체납자, 타 위원회 중복 참여자 및 이해관계 우려 직종 종사자(부동산, 건설업, 학원 강사) 등은 배제했다는 설명이다.

노동영 행정도시지원과장은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조성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행복도시발전위원회를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