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장례식장, 리모델링 후 개소
충남대병원 장례식장, 리모델링 후 개소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1.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월여 공사 리모델링 10개 빈소, 사용자 편의 시설 확대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민호)은 16일 오전 11시 장례식장 증축 및 리모델링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개소식은 오덕성 충남대학교총장, 송민호 충남대학교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지난 2016년 8월부터 4개월에 걸쳐 증축하고 리모델링한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충남대학교병원 장례식장은 앞서 1월 10일 운영을 재개하였으며, 약 50억원을 투입하여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와 선도적이고 품격 있는 장례문화 정착을 위한 시설환경을 구축하였다.

지상1층, 지하2층 연면적3,974㎡ 규모로 VIP 분향실 포함, 총 10개의 분향실을 운영하며, 분향실별 고인의 영정이 곁들여진 LED 모니터를 설치하였고, 각층에 LED TV가 있어 장례식장 안내를 돕는다.

또한, 장례식장 이용객이 건물을 쉽게 인지하고 진입할 수 있도록 건물외형 및 진입로를 개선하였고, 분향실 공간을 확장하여 유족의 편의를 도모하였으며, 이용객 특성별 요구에 따른 조문객실을 대형화하고 수준 높은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최상의 장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밖에도 위생적인 조리환경과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하여 고효율 최신 장비를 도입하였고, 각종 편의시설과 부대시설도 새로 바뀌어 유족들이 편하게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