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혁신센터, 창의적 메이커 발굴 지원한다
세종혁신센터, 창의적 메이커 발굴 지원한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1.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메이커 스페이스 연계 메이커교육프로그램 공동 추진

 만들고 놀자! 플레이빌드, 1기 건축창의 메이커아카데미 교육 사진(구조물 3D펜 랜더링)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창의적 메이커 발굴을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공동주관으로 메이커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홍익대학교세종캠퍼스산학협력단과 플레이빌드가 교육운영을 맡아 건축창의메이커아카데미, DIY 인테리어 메이킹, 3D프린터 공작실, 아두이노 DIY 메이킹 등 4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1월에 진행되는 '만들고 놀자! 플레이빌드 건축창의 메이커아카데미'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연계해 아동·청소년들에게 무상으로 창의융합 메이커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멘토인 메이커가 멘티인 예비메이커를 대상으로 직접 창작하고, 제품을 만드는 경험 제공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축적한 미래 창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길성 센터장은 “메이커교육생을 대상으로 메이커톤 및 제품 전시회 개최, 부처 연계 메이커 창업지원 등 지역 내 메이커 운동을 확산하고자 한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 스타트업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관계 부처, 유관기관 및 지역기관과 협력하여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