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리는 서울총리인가?
황교안 총리는 서울총리인가?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9.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참여연대, "서울공관 폐지 등 특단의 대책 제시해야"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는 황교안 국무총리의 세종공관 이용률이 13%에 불과한 것과 관련, 성명을 발표하고 "세종청사 실질적인 수장으로 부적절한 처신"이라며 "서울공관 폐지와 같은 특단의 대책을 제시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26일 세종참여연대는 "국정감사에 제출한  ‘국무총리 세종·서울 숙박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황 총리가 취임한 지난해 6월 18일부터 지난달(441일)까지 세종공관에 머문 일수는 59일에 불과했다" 며 "분권과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중핵도시로 태어난 세종시의 존립 자체를 부정하고, 세종시 정상추진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황 총리는 368일 동안 서울공관에 머물면서 ▲수도권 행사(94일) ▲청와대·서울청사회의(46일) ▲국회일정(33일) ▲대통령해외순방(28일) ▲지방행사(28일) ▲기타 서울일정(18일)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세종참여연대는 특히, "중앙행정기관 이전이 완료된 시점에 전임 총리보다 세종공관 이용율이 낮은 것은 세종시 조기정착 저해와 혈세낭비를 황 총리가 주도하는 것"이라고 개탄하고 "서울공관을 매각하는 등 현재의 서울공관 유지 방침을 전면 재검토하고, 세종공관을 적극 활용해 세종시 조기정착과 정상추진을 위해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